홈 > 출간예정
쇼핑물추천도서출간예정
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지략과 모략
  판매가격 :   15,000원
  적립금 :   1,500원
  저자 :   이준구,민윤식 외 7명
  판형 :   145×210
  장형 :   무선/2도
  발행일 :   2022년 01월 25일
  쪽수 :   200
  ISBN :   979-11-87265-88-7 (03190)
  수 량
:     


 

 

제갈공명이나 조조가 리더라면 

위기와 갈등을 어떻게 해결했을까?

2,500년 고전에 담긴 지략과 모략의 지혜, 그 생생한 이야기

제갈공명이 현세에 우리의 지도자라면 복잡한 사회의 꼬인 목숨 걸고 문제들을 잘 해결할 수 있을까?’ 아니면 조조 같은 인물이 지도자가 되어야 나라를 올바로 이끄는 데 도움이 되는 걸까?’

사람은 이익에 따라 움직인다고 한비자는 말했다. 따라서 세상의 인심이란 그 사람이 높은 관직에 있을 때는 방문객이 문 앞에 넘쳐 부산하기 그지없다.

그런데 그가 관직을 떠나면 방문객은 끊어져 문 앞에는 참새 떼가 놀고, 문전에 새 잡는 그물이 쳐질 정도였다는 고사는 지금 우리에게도 적용되는 현실적인 명언이다.

 

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지략과 모략에서는 이처럼 도덕 교과서에서만 보여 주는 세상이 아닌 인간 본성이 파도치는 생생한 역사를 그대로 볼 수 있으며, 시공간을 뛰어넘은 인생살이에 얽힌 날실과 씨실의 인간관계를 파악하여

인간 심리를 이해하고 처세를 어떻게 하면 좋은지에 대한 지혜가 담겨 있다. 이 책의 근간을 이루는 지략은 원래 약자를 위한 것이다. 강자가 힘으로 약자를 제압하려 할 때 약자는 정공법으로 강자와 맞설 수 없다. 너무 무모한 짓이기 때문이다.

따라서 지혜나 지략은 강자의 행동 원리가 아니고 약자의 생존 전략이다

오늘날과 같은 무한 경쟁 시대에서 승부를 결정하는 지략은 정보화 시대가 발달하면 할수록 더욱 주목을 받고 발전해 갈 것이다.

왜냐하면, 지략이야말로 가장 적은 비용으로 약자가 강자를 이길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.

 

 

 

 

 


 

이준구, 민윤식 외 7(공공인문학포럼)

 

공공인문학포럼은 공감하고 공유하는 인문학 지식의 발전소 역할을 하기 위해 지적 호기심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서원이다. 서원에서는 독서포럼과 함께 사람이 교양으로 알아야 할 상식과 지식을 주제별로 선정해, 현대인의 바쁜 일상을 감안하여 핵심을 정리하고 빨리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

단순하고 가볍게 엮어 나갈 것이다. 앞으로 책 읽기를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장치를 만들고 책을 통한 놀이공원과 인생학교를 위한 꿈꾸는 발전소가 될 것이다.

 

 

 

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
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.

번호 제목 평점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
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.